본문 바로가기
휴게소

개발자(또는 개발자 취준생)의 마음가짐, 힘이 되는 글/영상 모음

by Vintz 2021. 11. 3.
반응형

각성이 되는 글/영상들, 열정 열정 열정! 🔥

개발의 기술적인 부분 외에도 좋은 글들이 참 많다.

 

그동안 수많은 개발관련 글들을 보며 정말로 나에게 힘을 주고, 자신감을 심어준 글들은 즐겨찾기를 해놨었다.

 

뛰어난 개발자분들의 개발 철학, 마음가짐, 성장 등 도움 되는 글/영상들을 모아봤다.

공개적으로 학습하라

비교적 최근에 읽은 글인데 두고두고 봐야할 글인 것 같다. 개발자의 성장에 대해 자세하게 조언해주고 무엇보다 이제는 스스로를 위해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많이하게 되었다.

 결과를 '박수'나 리트윗, 스타, 좋아요와 같은 것들로 판단하지 마세요. (단순히 3개월 전의 당신을 돌아 보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저는 거의 매일 개발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이것은 그 누구도 아닌 저 자신만을 위한 것입니다.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공개적인 학습을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글 읽어보기

 

공개적으로 학습하라!

아래 글은 리액트 커뮤니티에서 가장 활발한 개발자 중에 한명이라는 Shawn Wang이 작성한 개발자의 개인적 성장에 관한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Shawn은 싱가폴 출신으로 현재 뉴욕에서 생활하며 Netl

velog.io

재능과 열정 없이도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들

개발을 하는데에 꼭 재능이 있어야할까? 난 아직도 잘 모르겠다. 꾸준히 하다보니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니 재밌어졌다. '천재 프로그래머'라고 불리는 인물들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방법과 태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배울 때 다른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스스로의 자격에 대해서는 신경쓰지 마세요.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방법과 태도가 중요합니다. 수많은 방법을 시도해보았는데도 하나도 이해를 하지 못하는 이상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프로그래밍은 재능도 열정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글 읽어보기

 

재능과 열정 없이도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들

재능과 열정 없이도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들 이 글은 "Programming Doesn't Require Talent or Even Passion"기사를 번역한 것입니다. (출처: https://medium.com/@WordcorpGlobal/programming-doesnt-require-t..

flearning-blog.tistory.com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실무적인 부분, 학습 방법 등을 잘 설명해준다. 제대로 된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 등이 있어서 취준생 입장에서 고마운 글이었다.

이글이 웹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기존과 다른 학습방법에 대해서 고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글 읽어보기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코드스쿼드 윤지수 입니다

codesquad-yoda.medium.com

소프트웨어 학습법 & 협업 태도

주니어 개발자분이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학습 방법, 협업 태도에 대해 정리한 글이다. 개인적으로 회고 글도 가끔 보는데 이 글도 흥미롭게 읽었다.

언제나 내 코드를 모두가 볼 것임을 염두에 두고 작성하자. 나 혼자만 읽을 수 있는 코드는 정말 최악의 코드다

글 읽어보기

 

소프트웨어 학습법 & 협업 태도

개발을 시작한지도 어언 8개월 ... 그간 느꼈던 소프트웨어 공부법과 협업 방식에 대해 이리저리 정리해두었던 것들을 모아보았다.

velog.io

사랑받는 신입 개발자가 되는 법

개발을 10년 넘게 해오신 그룹리더 엘리님이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해주신다. 빠르게 회사에 적응하고 사랑받는 신입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환경 설정 뿐만 아니라, 팀들 프로세스, 그리고 제임스가 배운 프로젝트 관련된 것들을 문서화를 잘 해서 회사 선배들도 볼 수 있게 문서화를 잘 했는데요..! 😉 고과 확정!"

영상 보기


깃허브 저장소에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글이 있다면 저장소에 PR 부탁드려요! 😄
반응형